본문 바로가기

Travel/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 여행]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꼭 해야할 7가지 #아이슬란드여행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핫도그 #아이슬란드보너스 #오픈투어버스 #오로라여행

반응형

 

#아이슬란드여행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핫도그 #아이슬란드보너스 #오픈투어버스 #오로라여행

 

아이슬란드!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빙하, 오로라, 온천?

맞습니다!

그렇지오늘은 아이슬란드 여행의 출발점이자 도착지가 되는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먼저 레이캬비크는 '수도 답지 않은 수도'라고 하죠.

서울이나 도쿄처럼 흔히 느껴지는 복잡한 도심이 아닌 자연이 살아있고, 고요함이 가득 찬 수도에요.

크기도 아담해서 2~3시간이면 다 둘러볼 수 있죠. 

레이캬비크의 묘미는 골목 구석구석을 다니며 맛집, 카페 투어를 하는 게 아닐까 하네요ㅎㅎ

그럼..!! 지금부터 고요한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꼭 해야 할 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레이캬비크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벽화를 정~말 많이 볼 수 있어요.

예술의 도시인 만큼, 그냥 낙서 수준이 아닌 예술적인 벽화도 많답니다.

골목골목 숨어있는 개성만점 벽화를 구경하는 것도 레이캬비크만의 매력이니 놓치지 말길!

 

 

 


 

 

하르파 콘서트홀은 레이캬비크의 랜드마크 중 하나에요.

콘서트홀이지만 컨퍼런스 센터로도 이용되고 있어요.

그렇지만 누구에게나 개방하고 있어서 관광객들도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답니다!

 

 

하르파 콘서트홀은 아이슬란드와 덴마크의 건축가가 함께 만들어낸 건축물로,

기하학적인 모양의 유리 패널을 입혀 철골 작업으로 완성했어요.

건물 안에 들어가면, 햇빛의 양과 각도에 따라 보이는 그림자의 모양이 달라져 느낌 자체가 달라져요.

천장의 모양도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신기한 모양이랍니다.

사람의 시선에 따라, 또는 감정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 묘~한 건축물! 꼭 경험해보세요.

 


 

 

레이캬비크의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트요르닌 호수입니다. 잔잔한 물결과 유유히 헤엄치는 오리들..

그리고 호수 주변엔 알록달록한 작은 주택가들과 향기로운 꽃들이 줄지어 있어요.

매일 바쁘게만 보내던 일상을 잊고, 레이캬비크의 고요함을 느끼며 천천히 산책해 보길 바래요!

 


 

 

레이캬비크는 미술, 건축, 패션, 디자인 등 예술로도 유명한 도시에요.

그래서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작은 갤러리나 뮤지엄을 종종 발견할 수 있죠!

대부분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니, 한 번쯤 들려서 구경해보길!

 

 레이캬비크 아트 뮤지엄 (Reykjavik Art Museum) 도 추천합니다!

아트 뮤지엄은 총 4층으로, 회화나 조형물, 설치미술 등 아이슬란드의 다양한 예술품을 구경할 수 있어요.

 


 

레이캬비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핫도그'

우리나라에서도 꽃청춘 핫도그로 유명해진 Baejarins Beztu Pylsur 핫도그에요! 

길가에 있는 트럭 가게인데, 클링턴 대통령도 즐겨 찾는 만큼 유명한 곳이에요.

 

 

핫도그는 탱탱한 소시지에 아이슬란드 머스타드에 케첩이 끝!

가격은 420크로나로 한화로 4~5천 원입니다!

관광객이나 현지인 할 것 없이 늘 북적이는 곳. 좀 기다리더라도 안 먹고 오면 후회할걸요?

 


 

 새로운 나라에 가서 그 나라의 대표 마트에 가는 재미도 쏠쏠해죠~

특히 아이슬란드는 오로라나 빙하 체험 럼 버스 타고 시내를 벗어나는 투어가 많잖아요?

가는 길, 오는 길 버스에서나, 투어를 끝마치고 허기질 때 먹을 주전부리를 사가길 추천합니다!

아이슬란드 물가..아시잖아요 ^^;

간단하게 샌드위치 재료나 초콜렛, 과자 등등 미리미리 장봐놓고 든든한 아이슬란드 여행 되길 바랍니당~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꼭 해야 할 7가지 중 마지막은! 바로.. 시내 오픈투어버스 타기!

오픈투어버스는 하르파 콘서트홀이나 할그리무르 교회 등 주요 명소들은 물론이고

시티뮤지엄, 해양박물관에 쇼핑센터까지 레이캬비크의 시내를 순회해요.

24시간권을 구매하면, 시간제한 없이 하루 동안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타고 내릴 수 있답니다.

레이캬비크 시내 관광하는 그 날, 맘 편히 오픈투어버스 타는 걸 추천해요!!

 


 

어떠신가요~

아무리 오로라를 보러 아이슬란드에 갔다 해도! 수도를 그냥 지나치긴 아쉽지 않나요?

아이슬란드에 도착해서 반나절 정도 레이캬비크를 즐기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

 

 

 

>> 소쿠리패스 아이슬란드 여행 상품 알아보기

NEW!! 소쿠리패스 인천/김포공항 수령 서비스 오픈 : http://bit.ly/2ggfiSM

 

 

#아이슬란드여행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핫도그 #아이슬란드보너스 #오픈투어버스 #오로라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