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쿠리광장

블로깅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블로깅 툴 MS-Writer

반응형
블로깅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블로깅 툴 MS-Writer

MS-Writer를 live.com에서 다운로드 또는 MS Live Messenger 설치시 선택사항으로 체크해주면 MS-Writer를 설치할 수가 있다.

이 툴의 가장 큰 장점은 오프라인 블로깅이 가능하다는 점!!

그간, 블로깅 할 때 항상 사이트 접속해서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 – 즉 이동중이나 인터넷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 있는 경우는 순간의 느낌을 정리해서 올리는 작업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었다.

허나 MS-LIVE Writer가 있으니 그런 걱정을 덜어버린 셈이다. 사실 이전엔 MS Writer라 부르더만 이젠 Live Writer라 해서 여러가지것들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예전 것이 단순 에디터에 머물렀다면 이젠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1. 미리보기, 소스 편집이 가능하다.
image

오프라인에서도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미리보기도 가능하고 소스편집도 가능하다. 미리 보기를 할 경우 실제 블로그 스킨도 적용되어 나타난다. 매우 신기하다. 소스편집은 말그대로 HTML 소스 편집이 가능한데, Word와 같은 경우도 가능했지만, Live Writer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HTML소스만 나온다.

2. 카테고리 설정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안되었던 기능인데, 현재 내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그대로 적용하여 선택할 수 있다. 멋지다..

3. 잘 모르지만 엄청난 숨겨진 기능 Tag 삽입!!!!

예전엔 이 태그 때문에 그냥 온라인으로 작성했는데, 왜냐하면, 태그를 설정해야 발행하는 의미가 있었기 떄문이다. 따라서, 예전엔 오프라인 에디터로 작성하더라도, 나중에 온라인으로 몰아쳐서 태그를 넣었던 매우 무식한..ㅠ.ㅠ 하지만 이젠 그것이 옛이야기가 되었다는 것이 너무 기쁘지 아니한가?? 놀랍다. 하지만 그게 일반적인 위치에 있지않고, 삽입 메뉴의 태그삽입 기능으로 한단계 아래에 내려가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태그 공급자 선택이다. 직접해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과 얼마나 밀접해 있는지 알게 된다.

image

결론.

이제 그동안 블로깅을 귀찮게 했던 여러 하찮은 변명 또는 구실이 없어지고 있다. 이제 더욱 원할한 블로깅을 스스로에게 기대해 보며, 파워 블로거의 길을 다시 한번 꿈꿔 본다. 에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