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제주도

[제주도여행] 제주 갤러리여행/제주도 가볼만한곳/제주미술관추천/제주이색여행/제주테마여행/제주갤러리추천/제주사진전추천/제주사진찍기좋은곳




제주 여행, 어떻게 하시나요?
제주는 자연, 음식, 액티비티 등 다양하게 여행할 거리가 많죠



제주가 문화예술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관광객유치뿐 아니라 제주도의 문화예술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축제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제주들불축제는 제주도가 자랑하는 축제이고, 

작년에는 처음으로 제주 문화예술 차원에서 제주 비엔날레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죠!





#제주여행 #제주박물관여행 #제주미술관여행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갤러리들도 많습니다.

갤러리 여행을 주제로 한 제주이색여행!



소쿠리패스에서 제주자유여행 시 꼭 방문하셨으면 하는 곳들만 모아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장하라고 만든 사진 

내 갤러리속에 저장~저~장! 





Gallery 1

본태박물관

인류 본래의 아름다움을 전시하는 곳




가격 : 성인 2만원, 청소년1만4천원 / 도민 할인 / 단체20인이상 할인
운영시간 : 10:00~18:00 (연중무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69
오시는 길 : 클릭! ☞ 본태박물관 사이트 참조하세요! 





본태박물관은 알쓸신잡2 제주도 편에 방영됐던 박물관이죠! 입장료가 다소 비싸다고 느끼실 수 있겠는데요. 5개의 전시관과 조각공원 그리고 다양한 컨셉의 전시를 하고 있는 본태박물관은 특히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건축 작품입니다. 알쓸신잡 출연진들도 반해버린 본태박물관 그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건축가 안도 타다오는 자연과 하나된 듯한 조화를 이루는 건축을 짓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인류 본래의 아름다움을 전시하는 본태박물관은 그 모토랑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전시 - 제3관에 위치한 무한 거울방

2014년부터 전시해왔으며, 많은 제주 여행객들이 꼭 들리는 곳이에요! SNS에서 보신 분들도 꽤나 있으시죠? 공간이 좁지만 가족단위로 들어가게 해줘 편히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00여개의 LED전구의 빛이 가득한 이 거울방은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물과 조명 단 두가지의 오브제만을 가지고 만들어낸 이곳은 우리의 영혼이 이토록 반짝이는 존재임을 상기시켜주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세계미술관에 전시된 작품이니 놓치지 말고 꼭 구경하고 가세요! 올해 11월 3일까지 전시합니다  







Gallery 2

유민미술관

섭지코지의 물, 바람, 빛, 소리를 느낄 수 있는 예술공간



가격 : 성인 1만2천원, 청소년 9천원 
운영시간 : 9:00~18:00 (매주 화요일 휴무)
전시해설 : 정규도슨트 1일 4회 운영, 1회당 참여인원 20명제한,
 (10:30, 13:00, 15:00, 17:00)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오디오가이드 무료




유민 미술관 역시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인데요, 섭지코지의 중심에 해당하는 유민미술관은 그가 설계한 글라스하우스와 함께 주요 작품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변 자연풍경까지도 놓치지 않아요. 주차장에서도 부터 시작되는 아름다운 요소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미술관으로 향하는 길을 기분좋게 해줍니다. 특히 제주도의 돌담을 그대로 가져다 놓아 입구처럼, 섭지코지의 물, 바람, 빛, 소리 등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했어요. 내부 전시뿐 아니라 건축 자체의 미학적인 공간 부분도 놓치지 않고 안도타다오가 추구한 '자연과의 교감'을 느끼시며 관람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이 곳에는 1890년대부터 1910년대까지 약 20년간 유럽 전역에서 일어났던 공예지다인 운동 아르누보의 유리공예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유민 아르누보 컬렉션은 故 유미 홍진기 선생이 오랜시간 수집한 공예작품들이 있어요, 에밀 갈레와 돔, 외젠 미셸 등 프랑스 아르누보 미술을 이끌었던 주요작가들의 작품이 있습니다. 






Gallery 3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가장 제주스러운 갤러리,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갤러리




가격 : 성인 4천5백원, 청소년 1천5백원 
운영시간 : 9:00~18:00 (계절별로 마감시감 상이) 
휴관일 : 매주 수요일 휴무/신정,설날,추석당일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137
*전시 내부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불가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은 폐교였던 삼달분교를 개조하여 만든 미술관으로 2002년 여름에 문을 열었습니다. 한라산의 옛 이름이기도 한 '두모악'에는 20년간 제주도만을 사진에 담아온 김영갑 선생님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사실 이 갤러리는 많은 사연이 담긴 곳인데요. 사연을 알고서 봐야 제대로 관람하실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故김영갑 작가님은 충남 부여에서 태어났지만 제주도 섬 매력에 매료돼 1985년 제주도에 정착했습니다. 넉넉치 못한 환경에 밥 먹는 돈을 아껴가며 영혼과 열정을 바쳐 사진작업을 하셨는데요, 사진관을 위한 전시관을 마련하기 위해 버려진 초등학교를 구해 준비를 할 무렵, 희귀병 '루게릭 병'진단을 받으셨습니다. 힘겨운 투병 중에서도 갤러리를 만드시는데 열중했고, 그런 노고 끝에 2002년 갤러리 두모악을 오픈하셨습니다. 투병 중에서도 갤러리를 운영하셨고, 3년 뒤인 2005년 그가 손수 만든 두모악에서 고이 잠드셨습니다. 그가 사랑했던 섬 제주에 그리고 그의 갤러리에 영원히 계십니다. 






Gallery 4

제주현대미술관

예술인의 마을에 위치한 제주 예술의 혼이 담긴 미술관



가격 : 성인 2천원, 청소년 1천원, 소아 500원 
운영시간 : 09:00-18:00(10월-6월) / 09:00-19:00(7월-9월)
휴관일 : 매주 월요일 휴무/ 1월 1일, 명절 
전시해설 : 정규도슨트 1일 2회 운영 (11:00, 15:00)
주소 : 제주 제주시 한경면 저지14길 35
*문화의 날 무료





저지 문화 예술인 마을에 위치한 제주현대미술관은 제주의 독특한 문화예술을 실현하고 문화예술인마을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미술관입니다. 전시작품 뿐 아니라 현대적인 건물과 통유리창의 내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특히 예술인마을답게 마을을 예쁘게 꾸며놓았는데요, 관람 후에 마을을 따라 산책하는 것도 제주 현대 미술관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겠습니다.이 곳은 작년 처음열린 2017 제주 비엔날렌 투어리즘의 한 코스였습니다. 



현대 미술관답게, 기존 전시회와는 달리 다양한 구성의 전시회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단순히 감상만 하는것이 아니라 듣고 보고 생각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전시가 있어요. 현재 제1,2기획전시실에는  섬,그리운 어머니를 주제로한 전시가, 특별전시실에는 김흥수 화백 하모니즘 작품들이, 분관에는 박광진 작가의 자연의 소리 시리즈가 전시중이에요. 매 시즌마다 전시가 다르니 제주현대미술관 공식 사이트에서 꼭 확인하고 가세요-!






Gallery 5

비오토피아

자연과 인간이 하나됨을 꿈꾸는 공간




가격 : 중학생이상 15,000원, 초등학생 7,500원  
운영시간 : 하루 두 차례운영, (6월15일 - 9월15일) 평일 10:30/16:00
                                            (9월16일 - 6월14일) 평일 14:00/15:30
휴관일 : 공휴일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762번길 79(우:63525)
*예약필수/ 하루 50명 선착순/정해진 곳에서만 사진촬영가능




박물관은 물, 바람, 돌을 각각 테마로 삼고 있는 수(水), 풍(風), 석(石) 박물관으로 되어있어요. 건축가는 이 곳을 미술품을 전시하는 일반적인 박물관이 아닌 '명상의 공간으로서의 박물관'을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건축물을 설계하는 것을 선택했지요 




수풍석 박물관 중 먼저, 수 박물관에서는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하늘을 담는 물의 반사가 달라지면서 그 대자연의 움직임을 경험하실 수 있으세요, 두 번째, 풍 박물관은 나무판창 틈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을 느낄 수 있으세요. 마지막으로 석 박물관은 박물관 앞에 손 모양의 돌 조각을 올려놓아 손과 멀리보이는 산방산이 대비되어 리듬감 있는 명상을 가능하게합니다. 자꾸만 머무르고 싶은 공간, 공간이 예술되는 곳, 비오토피아 박물관 추천드려요!









제주도가 색다르게 느껴지지 않으셨나요?

이상 예술이 살아숨쉬는 곳 
제주도 갤러리여행 이었습니다!



.

.

더 많은 여행꿀팁이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자유여행의 모든 것 "소쿠리패스"




▶▶▶공항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SM면세점 할인쿠폰 무/료/다/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면세점 쿠폰 득템!개이득!)





- 더 많은 여행 쿠폰 다운 받고 싶다면 요기로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유여행연구소 소쿠리패스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태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