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꿈꾸기

[해외여행준비물]여행 고수가 몰래 말해주는 여행 필수품, 여행 준비물 걱정 안녕~~

지금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여행을 준비하는 지금 이순간 이미 마음은 여행중이죠.
혹시라도 놓칠 수 있는 필수품들 소쿠리가 같이 준비해 드릴께요.
공개합니다. 
[해외여행준비물]여행 고수가 몰래 말해주는 여행 필수품, 여행 준비물 걱정 안녕~~ 


가족여행으로 또는 신혼여행으로 하와이를 가시나요?
하와이를 기준으로 해외여행준비물을 하나하나 알아가 봐요~~

 
해외여행준비물 리스트 들어갑니다.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1
수영복, 수경, 튜브, 썬 크림은 필수니 다시 한 번 체크 !

 

거기에 플러스,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2.
선크림 그리고 에프터 썬크림 (아이들은 자주 물에 들어가서 아무리 썬크림을 발라도 타요, 저녁에 꼭 발라 주세요)

한국에서 구입을 못하는 경우에는 ABC 마트에 가면 알로에 젤이 있어요. 가격도 싸고 효과도 좋아요.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3.
스노쿨링 장비 (한국에서 사면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현지에선 휴양지라 많이 비싸요)

그래도 짐이 많아 싫으시면 ABC 마트에는 다 있어요. 시간이 있으시면 월마트에서 구입하시면 많이 저렴하죠.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4.
아쿠아 슈즈 (매번 신발을 갈아 신을 수 없으니 꼭 필요합니다. 현지에선 크록스 매장이 많아서 쉽게 구입 할 수 있어요. 한국에서도 신을 수 있는 무난한 색을 추천합니다.) 쪼리는 바닷 속에선 못 신어요.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5.
비상의약품!!
해열제와 상처 연고, 일회용 밴드는 필수 바닷가에서 놀다 보면 저녁에 간혹 열이 나는 경우가 있어요.  병원을 갈 수 없는 경우가 많으니 비상약을 미리 준비하세요.

현지에서는 슈퍼에서 쉽게 약을 구매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세요. (저는 열이 나면 에드빌 Advill 이 잘 들어요)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6.
투명 비닐 가방 (물 속에 자주 들어가서 젖은 타월이나 수영복을 담을 때 필요합니다. 비닐 소재의 비치 가방도 같이 준비하세요, 일부 호텔에서는 에코백을 주기도 하는데 바닷가에선 속이 보이는 비닐 가방이 더 편리하더라구요)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7. 
비치 타올 ( 자세히 말하자면 비치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넓은 천. 수영 후 몸에 걸 칠 수도 있고, 바닥에 깔 수도 있는 넉넉한 크기의 천이 좋다)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8.
얇은 긴팔 남방, 아무리 따듯해도 저녁에는 쌀쌀하니, 긴 팔 남방은 필수, 여자분은 스카프 목만 따뜻해도 감기에 걸리지 않는데요.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9.
카메라 방수커버
하와이 여행에서는 뭐니뭐니해도 필수다. 바닷속이 더 아름다운 하와이를 듬뿍 즐기기 위해서


해외여행준비물 하와이준비물 # 10.
1불짜리 지폐  (팁을 줄때 아주 필요합니다. 큰 돈만 가지고 가면 바꿀 수 있는 곳이 없어요)


그 밖에도 겨울에 가시면
접이 우산 꼭 챙기세요.



 


이번에는 파리에 가시나요?
파리여행 준비물 필수품을 정리해드릴께요.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1.
가이드북 (파리는 볼 것도 할 것도 먹을 것도 많은 곳이니 미리 몇가지를 정해두고 간다면 짧은 시간을 좀 더 꼼꼼하게 쓸 수 있을 것다)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2.
우산과 선글래스
날씨가 잦은 변덕을 부리는 곳이니, 우산과 썬글래스는 꼭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3.
바람막이 점퍼와 스카프 (여름이라도 저녁 또는 실내에선 추위를 느낄 수 있다)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4.
보조가방
쇼핑의 천국답게 시내를 다니다 보면 자꾸 뭔가 살 수 밖에 없다. 가방속의 작은 보조가방을 넣어 다니면 매우 편리하다. 백팩은 비추입니다.  소매치기가 많은 곳이니 백팩 보다는 오히려 크로스백이나 핸드백이 더 편리합니다.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5.  
수영복
여름엔 수영복을 준비해서 파리시내에서 해변을 즐길 수 있는 파리 플라쥬를 체험해 보고, 겨울이라면 꼭 장갑을 가지고 가서, 시청 앞에 있는 스케이트장을 경험해보도록 추천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6.
상비약 (말이 통하지 않는 경우에 매우 난감할 수 있다.)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7.
알람시계나 손목시계 ( 로밍폰이 가끔 현지 시간을 알려 주지 않아서 고생을 한 적이 있다. 아침에 시차때문에 일찍 일어나는 것도 사람마다 다르므로 꼭 시계를 가지고 갈 것)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8.
짧은 불어 회화 책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9.
편한 신발 (파리에 가는 분들 잔뜩 멋 부리시느라 다리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동이 많은 파리에서 편한 신발은 필수품이죠)


해외여행준비물 파리준비물 # 10.
동전지갑 ( 동전들을 단위별로 구분 할 수 있는 지갑이면 더더욱 좋습니다.  자꾸 쌓이는 동전 때문에 나중엔 가방이 무거워져요, 이럴 때 동전 지갑을 이용해서 작은 금액은 동전으로 지불하세요)

 


이젠 공통으로 제가 꼭 가지고 가는 물품으로는

1. 여행용 이너 백(티셔츠용, 속옷 용, 목욕 용품 별로 담을 수 있는 소 가방들)
2. 지퍼가 있는 에코 백(쇼핑할 때나, 혹은 가방이 너무 넘쳐날 때 깨지지 않는 옷들은 가방에 넣어서 보낼 수 있게)

3. 샤워 타월(일명 이태리 타월.. 작은 사이즈로 샤워 후 빨리 마른다)

4. 옷 핀 (가방이 떨어지거나, 옷이 띁어진 경우 매우 편리하다)

5. 스위스 아미 칼 (손톱정리기가 들어 있는 소형) 단, 꼭 화물로 부칠 것

6. 실내화 (기내와 호텔에서 매우 유용하다)

7. 항공권과 티켓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트레블 백


8. 상비약

9. 여성분은 꼭 생리대를 가지고 가실 것을 권해드려요. 여행중에는 몸이 많이 힘들어져서 간혹 예정일에 상관없이 곤란하게 될 때가 있어요. 

10. 스카프 (평범한 옷에도 멋진 스카프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죠)




 

지금까지 여행 고수들이 전해드리는 여행시 필요한 물품리스트 였습니다.

첨부 되어있는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하나하나 체크해 보면서 혹시나 하는 물품들 어서 챙겨 넣으세요~~
이상 
[해외여행준비물]여행 고수가 몰래 말해주는 여행 필수품, 여행 준비물 걱정 안녕~~  편에서 여행필수품을 정리해드린 소쿠리트래블이었습니다. 
Bon Voyage ~ 

 

 

 

 

 

  • 여행가자 2012.02.17 20:54

    와우~~!!
    이렇게 귀엽게 정리해놓으셨네요..

  • 오리지널 2012.02.20 09:24

    그림 완죤 귀요미 ㅎㅎ

  • 니네집계단 2012.02.24 17:39

    하와이 갈 때, 꼭 튜프 가져가야하나요??
    거기서도 팔아서 굳이 안가져가도 된다고도 들어서요^^;
    미리 가져가는 것과 가서 구입하는 것과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blog.socuri.net BlogIcon Jeremie 2.0 2012.02.25 15:08 신고

      튜브의 경우는 가져가도 되고 안가져가도 되지요.. 단, 한국에서 가져간다고 해서 크게 귀찮은 것도 아니고 해서 굳이 새롭게 튜브를 사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우리나라에서 미리 가져가는게 더 낫지 않을 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휴양지에서 사려면 시간에 쫓겨서 제대로 고르기가 어렵고 결국 ABC스토어에서 구할텐데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ㅎㅎㅎ

  • 이주연 2012.02.24 17:39

    앗, 이런 다양한 소품들이 있었네요. 여행 때 참고 꼭 해야 겠어요! ㅎㅎ 그림 정말 귀엽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