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이탈리아

[로마여행]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스페인광장 #Piazza_di_Spagna

반응형


모든 길을 로마로 통한다
 !! 어떻게? PIAZZA로 !

PIAZZA 를 피자로 읽은 나는... 하하; PIAZZA 는 이탈리아어로 광장을 뜻합니다. 


[로마여행]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캄피돌리오 광장 # Piazza del Campidoglio #

광장의 재발견 / 로마의 휴일 / 트레비 분수


시즌 3.  스페인 광장     Piazza di Spagna    

 


영화 <로마의 휴일>의 명소로 유명한 스페인광장은 관광객은 물론 로마인들에게 끝없는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17세기에 이 곳에 있던 스페인 대사관 때문에 이런 요상한 이름을 갖게 된 이곳은, 

사실 광장이라기 보다는 쉼터요, 로마를 사랑하는 이들의 만남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ㅡ^


  


넓은 광장 보다 계단이 더 유명한 이곳은, 트리니타데이 몬티 교회와 더불어 재미난 역사의 공간이기도 하죠!

잠시 계단에 앉아 지나가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이곳 !

스페인 광장의 매력 속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트리니타데이 몬티 교회    Trinita dei Monti   


 지금의 교회가 있는 그 위쪽으로 프랑스대사관이 있었습니다. 아마, 처음 로마에 정착한 프랑스인들이 이곳에 모여 살았기 때문일지도 몰라요~

프랑스 왕 샤를이 수도자 프랑수와를 위해 지었다는 이곳은, 프랑스와 전쟁당시 프랑스인들에게 모진 고문을 당한 곳이기도 하며, 다시 프랑스의 루이 12세가 나폴리 점령 기념으로 이 수도원을 지었다고 합니다.

참, 그렇죠 ? ^^;;; 

저 탑 두개에 하나는 프랑스 시계, 하나는 이탈리아 시계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나 뿐이라고 하네요~

그 앞 오벨리스크는 이집트에서 가져 온 것이 아니고, 모방하여 만든거라고 합니다~

   


교회 앞에서 광장을 내려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보이죠 ㅎㅎ

정말 많은 사람들을 보며, 이곳의 매력을 다시 한번 되세기게 되더랍니다~

교회 안에 입장이 가능하니, 잠시 들어가 보는 것도 좋아요 b !

    

[로마여행]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스페인 광장 # Piazza di Spagna  #

 


 바르카차의 분수    Fontana della Barcaccia


<로마의 휴일> 그 이름만 들어도 로마가 그려지는 영화 ! 

영화 명소인 이곳엔 늘~ 젤라또를 들고 오드리 햅번이 되고 싶은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ㅎㅎ

그래서 그런지, 젤라또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요 !!! 젤라또 뿐만 아니라, 취식, 취사 금지 구역입니닷 !


 


이른시간에 가면 한가한(?) 계단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늦어도~ 사람들이 마구 마구!! 그리고 꽃을 팔며 사진을 강요하는 이들도 마구 마구!!

좀 여유로운 스페인 광장을 원한다면~ 서두르세욧!



 


낡은 배의 분수라는 이 이름은, 테베레 강에서 와인을 운반하던 낡은 배가 모형이라고 해요~

홍수가 나서 배가 여기까지 떠 내려왔었다고 해요. 그 배를 보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배 중간까지 물이 가득 찬 것이, 진짜 홍수를 연상시키는 군요.

저는, 처음에 이 뭔 물고기인가 했어요 ;;;;


 




 트레비 분수    Fontana di Trevi

 

스페인 계단 앞에서 쭉~ 트레비 분수로 가는 길엔 로마 최대의 명품 거리가 존재합니다!

바로, 콘도티 거리! Via dei Condotti !

그곳에서 만난, 티파니... 한참을 그 앞에서~ ㅎㅎㅎㅎ

   


세 갈래의 물길이 만나다, 트레비 분수!!

다시 이곳으로 돌아오리라~ 동전은 두번! 뒤로 쏙 던져주세요!! 세번 던지면 뭔지 아세요? ㅎㅎ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진다~~는 ㅋㅋ -ㅅ-+

  

바다의 신 넵튠(그/ 포세이돈) 이 지키는 이 분수대는 바다의 잔잔함과 마구 파도치는 모습까지 담았더라구요~

의미를 알면 알수록 신기합니다! 넵튠 좌우에 있는 분들은 풍요와 건강을 표현하고 계시다 합니다.

낮과 밤, 모든 아름다움을 지배하는 자, 트레비 분수!!!


 

 

로마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SOCURI 와 함께 ♡


아는 만큼 보인다 +ㅅ+ !

유쾌한 여행을 꿈꾸는 당신에게~

SO~ CURIOUS !






[로마여행]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스페인 광장 # Piazza di Spagna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