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S

[터키여행]파묵칼레 여행 2탄!! 파묵칼레에서 즐기는 온천욕 #파묵깔레 #pamukkale #히에라폴리스

반응형

[터키여행]파묵칼레 여행 2탄!!  파묵칼레에서 즐기는 온천욕

#파묵깔레 #pamukkale #히에라폴리스





1탄 줄거리...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파묵칼레.

나이트버스를 이용해 데니즐리를 거쳐 파묵칼레로 이동하여 투어를 즐겼습니다.

처음 방문한 곳은 히에라폴리스 HIERAPOLIS 고대도시, 지진으로 인해 모두 파괴되어진 도시.

그리고 드디어 하일라이트인 파묵칼레, 석회붕에 입성!!!

 







날씨가 약간 쌀쌀함에도 물이 따뜻한 지라 온천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도촬같은 느낌이 들어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고;; 

아빠 손 잡고 있는 아기들 사진정도 ㅋ


 

그나저나 도대체 이 따뜻한 물은 어디서 오는거지??

그래서 가이드에게 물어봤습니다.

 

Guide:

위에 있는 수영장에서 내려오는 물이다. 지금은 물을 막아놓고 일정양만 내려보낸다.

운 좋으면 많은 웅덩이에 물이 차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물은 지하에서 올라오는 온천수라서 물이 따뜻하다.

 

아니! 저 사진에 있는 멋진 남자는????



잠깐의 자유시간을 갖은 후 수영장을 구경하러 갔습니다~

수영장 입장은 무료이나 물에 들어가려면 별도의 금액을 내셔야 합니다!

 

이 곳 수영장은 별칭이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의 수영장 Pools of Cleopatra

크레오파트라가 이 곳 수영장에 들어갔다가 나오고 난 후

20년은 젊어진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했답니다.

20!! 20!! 갑자기 수영장에 들어가지고 싶은 욕구가...


 

고대시대 때부터 있었던 수영장이었구요.

그 때문에 물속에 보시면 그 옛날에 세워졌던 기둥들이 잠겨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한 때 이 곳에 호텔이 들어서기도 했는데요.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이 후 없애고 지금의 수영장만 남겨놓았다고 하네요.


 

이 지하수 물을 맛보고 싶으시다구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몸도 담구고 한 물인데 찝찝하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이렇게 준비해놓았답니다 ㅎ

 

물맛을 보았는데요...

... 따숩습니다. 그리고 약간 김빠진 탄산맛이 나기도 하구요.

그리 추천할 맛은 아니네요...


 

이제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파묵칼레를 떠나

원형 극장 / 경기장을 구경합니다. 전형적인 고대 경기장이네요.

이 곳에서 수많은 검투사들이 싸웠겠죠...

이 전에 샤키라가 이 곳에서 공연을 하려고 준비했으나 우천으로인해 취소되었다네요.




이 곳말고도 이전에 사람들이 거주했던 곳 등 다양한 곳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하일라이트는 화장실 *-_-*

하루동안 수고해준 가이드님~ 직접 화장실 이용법까지 보여주시고.....;;





그리고 투어의 마지막~

맛있는 뷔페~ (포함사항 But 음료는 별도)



 



즐거운 터키 여행되시고!

파묵칼레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소쿠리패스로~~!!



터키, 파묵칼레  여행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