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동유럽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여행 #동유럽여행코스 #동유럽배낭여행 #동유럽추천지

반응형

The medieval city of romance and art Praha, Czech Republic 중세에서 시간이 멈춰버린 낭만과 예술의 도시 - 체코 프라하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여행 #동유럽여행코스 #동유럽배낭여행 #동유럽추천지

안녕하세요 ^-^ 중세에의 시간이 멈춰버린듯 한 도시 체코의 수도 프라하입니다! 

프라하는 언어에 따라 몇가지 다른 명칭으로 불립니다. 영어와 불어로 프라그(Prague)로 불리고요~ 독어는  프라크(Prag)라고 불른답니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나라인 폴란드에서는 프라가(Praga)로 불리우죠! 같지만 다양한 이름을 갖고 있는 도시로써,     그 아름다움을 보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동유럽의 핵심도시라 할 수 있죠!!! 

특히 여름엔 관광객들로 많이 붐벼 발딛일 틈도 없이 북적거립니다! 하지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도시! 프라하!

천문시계, 화약탑, 까를교, 프라하성 그리고 유명한 예술가인 '알폰소 무하'의 본 고장! (예술계열 전공이시라면 적극 추천! )


저는 지금 프라하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으로 올라가고 있어요~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 재미있는 조각들을 발견했습니다~

마치 좀비처럼 - ㅠ -"우어어어어어얽' 영혼없는 자세로 서있는 동상들... 혹시 그대들의 모습이 아닌지......(아직 프라하에 못 가봤다면 충분히 그럴수도...) 자! 그럼 살짝 나간 영혼을 추스려 잘 잡아 놓고~! 

프라하의 매력으로 빠질 준비되셨나요!!? 고고~!!!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추천여행

★프라하 타워

전 지금 '프라하 타워'에 올라와 있답니다. 파리에 '에펠 타워'가 있다면 프라하엔 '프라하 타워'가 있지요. 에펠탑과 똑같이 생긴 프라하 타워는 단지 크기만 1/5로 축소해 놓은 모양입니다. 하지만 언덕위에 있기 때문에 상당히 높고요! 꼭대기의 높이는 에펠탑의 해발고도와 같다고 합니다. 에펠탑에서 내려다 본 파리시내와 동일한 높이에서 프라하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리와는 사뭇 분위기가 많이 다르죠? 여기는 !라!! 입니다 ^^ 개인적으로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본 시내는 프라하가 더 예쁜것 같네요~ 조화통일 그리고 작은 변화들 >ㅁ< 아름다움의 ''입니다! 


빨간지붕으로 통일된 프라하 시가지입니다. 가끔보면 청록색지붕도 보이는데 뭔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건물이지 싶습니다.      푸른 나무의 색과 파란 하늘 그리고 빨간 지붕과 뜬금뜬금 있는 청록색 지붕. 뭔가 조화를 이루며 아름답습니다!

탑에서 측면을 바라본 풍경입니다. 집들이 옹기종기~ 옹기죵기~ 아이~ 예뻐라~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추천여행

★프라하 시가지

내려오는 길입니다. 골목길들이 너무 예뻐서 이리저리 다니다 보니 창문에 빨간 꽃이 피어있는 예쁜 건물도 찾았습니다! v

언덕도 오르고... 이리 저리 돌아다니다 보니 배가 너무 고팟나 봅니다... 근처에 레스토랑에서 점심스페셜 매뉴를 먹었습니다. 파스타같이 보이죠? 파스타 입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맛도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함정이 있다며어어어어어어언~ 바로 팁(서비스 요금)을 더 줘야 한다는 불편한 진실(조금 이상한게, 다른 유럽국가에선 자율적으로 줬었는데 이곳에선 유독 계산할때 자기들이 서비스요금을 총액수에 포함시켜 받습니다. 그렇게 많이 받진 않아도 그냥 조금 달갑지 않죠-_-? [의무적인 팁?])...

점심 많이 먹고 힘내서 프라하 성에 올라왔습니다 ! 하~ 보세요 !!! 너무 예쁘지 않나요? 끝없이 보이는 빨간 지붕들!!!!! 힘들여 고생해 올라온 보람이 넘칩니다 >ㅁ< 바람도 시원하고 ^-^ 하지만 어떻게 이 높은 곳으로 건축자재를 옮겨 성을 지었을까요...-_- 올라오기만 해도 힘든데ㅠ_ㅠ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추천여행

★프라하 성

프라하성 정문 옆에 있던 건물! 예뻐서 찍었습니다. 

나도 뒷마당엔 을 끼고~ 앞마당엔 조그만 을 끼고~ 이런 하나 짓고 살까보다여!!!!!

프라하성 정문입니다! 고생해서 올라온 만큼 예쁘지요...? 라기 보단, 정문에 있는 조각상들은 상당히 무섭습니다. 폭력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는데! 들어오려는 사람들을 몽둥이로 내려치려는 듯! 꺆!!!!!!!!!! 조심하세요... 하지만 성은 너무 예쁩니다 ㅇ_ㅇ 

성당입니다. 너무 높아서 저의 사랑스러운 똑딱이 디카로는 한샷안에 담을 수 없습니다. 4~5장 정도로 분활촬영했어요!

음악회장입니다. 정기적으로 역사적인 음악회장에서 공연을 싼값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사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저기 파란색 파라솔 아래에 계신 분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클래식 가곡 많음!!!!!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추천여행

★프라하 까를교

프라하성을 둘러보고, 까를교를 통해서 숙소로 오는중... 지금 여기가 다리위라면 믿을 수 있겠어요!? 까를교는 워낙 유명한 다리라서 사람들로 항상 붐빕니다.(프라하엔 '까를 교' 많고 다른 다리도 많답니다.) 이런 곳에선 소매치기를 특히 더 조심해야겠죠??? 

다리 중간에 있는 장식입니다. 곳곳에 좌물쇠가 채워져 있네요! 커플들이 해놓은 짓(!?)일까요!?? 

날씨도 너무 좋고 ~ 사람들도 붐빕니다! 앞에있는 가족은 동양인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신기한가 봅니다...-0-;;;

광장에서 아이들이 비누방울을 보며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은 축제때만 있는 것 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광경 입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데요! >ㅁ< 하지만 전 보고만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도 손가락으로 몇개 터뜨렸습니다!!!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추천여행

★프라하 야경

밤에 본 화약탑입니다. 조명이 굉장히 아름답죠? 화약탑은 밤에도 아름답습니다~

프라하성을 강 건너에서 촬영해 봤습니다. 굉장히 힘드네요... 4~5장정도 찍었는데 건진게 하나도 없어요(죄송죄송......) ㅠ_ㅠ   이럴땐 역시 조금 비싼 카메라 필요한가 봅니다. 강물에 비친 아름다운 프라하 성의 모습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세요!!! 

까를교 뒷편에 앉아서 찍은 건물 입니다. 뭐였지-_-? 도서관이었나-_-? 까먹었습니다... 하지만 아름답네요 ^-^ 사진도 잘 나왔고!

프라하 성의 야경입니다! 

까를교도 함께 나왔네요 !

프라하의 해질 무렵입니다. 하늘이 신비롭죠? 핑크빛이 있네요 ! 

그거 아시나요!? 나라마다 다른 하늘을 갖고 있습니다. 프라하의 하늘은 프라하 시가지의 지붕을 닮았나 봅니다!  

다음날... 다시 까를교에 왔습니다. 수 많은 관광객들이 보이십니까 ㅠ_ㅠ ? 다리를 건너는데 얼마나 걸릴지 ㅠ_ㅠ... 하지만 사람이 많아 북적거리는 것도 프라하의 매력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뭔지모르게 기분 좋은 도시라고나 할까 !??

좀더 가까이서 보는 까를교의 타워입니다. 여기서 보트도 탈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타워앞에 선원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 패키지상품으로 판매했던 것 같습니다.

까를교를 건너고 있습니다. 다리 양쪽으로 길거리 상점들이 보입니다. 엽서를 파는 곳도 있고, 귀걸이, 장식품 등 다양한 물건을 팔고 있습니다. 케리커쳐를 그려주는 상점도 있답니다 ! 흥정하는 것 ! 잊지 마세요 !! 


[체코 프라하] 가자, 동유럽으로! #동유럽추천여행

★프라하 구시가지

프라하의 구 시가지 ^=^ 정말 예쁘죠? 마치 동화의 한 장면처럼... 건물이 모두 톤 입니다 >ㅁ< !!! 이 맛에 프라하 옵네당!!!

자~ 이제는 프라하를 떠날시간 ! 멀리서 보는 까렐교 입니다. 여기서 잠깐 까렐교에대한 개인적인 이야기 !!!

제가 고등학교때부터 갖고 다니던 파일이 하나 있는데 그 곳에 까렐교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단연, 전 프라하에 와서 까렐교를 보기 전까진 그 다리가 까렐교인지도 몰랐죠... 그냥 어떤 한 아름다운 다리가 그려져 있는 파일이구나~ 예쁘구나~ 하면서 몇년동안이나 들고다녔던 것! 입니다. 그리곤 프라하에서 깜짝놀랐죠! 제가 어디서 많이 본 듯 한 다리가 눈앞에 있는데!!! 아~ 맞다 !! 그 파일!!

이렇게 저와 까렐교와의 운명은 먼 옛날부터 시작 된 것 이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제가 초등학교때 쓴 일기장을 얼마전에 찾았는데 그 일기장의 표지도 알고보니 까렐교였더군요... 특히 'Morning G****'(아침ㅇ**)이란 회사의 제품엔 까렐교가 많이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아름다운 다리니! 유럽에 가실 계획이라면 절때로 프라하를 잊지마세요 ! 안뇽 ~!!!


- Jung Ho. Ahn / Socuri Pass

동유럽 여행 준비할 때, SOCURI  로 연락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