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이탈리아

건축과 미술, 세계 패션의 중심 밀라노 에서 즐기는 예술 체험 허니문 여행!

반응형
오늘은 북부지역의 밀라노 로 떠나 보아요~
화려한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세계 패션과 디자인, 쇼핑 중심지로 첨단 유행을 주도하는 도시 이기도 하죠, 패션 하면 밀라노 라고 생각 하듯이 말이죠, 밀라노 시내에는 웅장한 두오모를 비롯한 빼어난 건축물과 "최후의 만찬"으로 대표되는 걸작 미술품이 가득하고, 도시를 조금만 벗어나면 유럽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밀라노 둘러 보기 간단 코스
두오모(두오모광장) ->갤러리아 비토리오 엠마누엘레 2세 ->스칼라 극장 ->스포르체스코 성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교회


두오모(두오모광장) - 무려 500여년 동안 건설 되어 완공된 이탈리아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성당으로 밀라노의 상징 이기도 하죠. 가장 높은 첨탑에는 황금 마리아상이 도시를 내려다 보고 있으며, 첨탑위에 서있는 조각상 들 하나하나가 예술 이예요, 무엇보다 두오모의 하이라이트는 옥상의 지붕이죠, 두오모 건물 왼쪽으로 가면 옥상으로 올라 가는 출입구가 있는데, 올라가면 작은 첨탑으로 숲을 이룬 옥상의 모습은 화려함 그 자체입니다,,
수많은 첨탑과 성자와 사도들의 조각상을 가까이에서 볼수 있고 맑은 날에는 알프스 산맥까지 시야에 들어 온다는! 일요일에 두오모 광장에서는 시민을 위한 축제공연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갤러리아 비토리오 엠마누엘레 2세 - 유리로 된 높은 돔형 천장과 모자이크로 장식 된 바닥이 있는 쇼핑 아케이드 입니다. 내부는 명품 쇼핑매장, 레스트랑,카페 등이 있어요, 여기만 보아도 패션의 도시라는게 물씬 느껴집니다. 
  

스칼라 극장 - 수많은음악가들의 숨결과 예술혼을 느낄 수 있는 세계 최고 군위의 오페라 극장 입니다.
베르디의 아이다와 나부코, 푸치니의 나비부인 등 세기의 오페라들이 초연됐으며, 유명한 성악가 라면 이곳에서 공연하는 것 자체가 명예와 영관을 얻는 것이라 생각하죠, 극장 건너편의 라 스칼라 광장에 레오나르도 다빈치 와 그의 제자상이 있기도 합니다. 



스포르체스코 성 - 15세기 비스콘티가 통치할 때 세운 성으로 밀라노 랜드마크 중의 하나인데요. 1440년대에 파괴되었다가, 프란체스코 스포르차의 명으로 다빈치, 브라만테등이 참여해 완공했죠, 현재는 박물관으로 변경해 사용되고 있으며 ,미켈란젤로,레오나르도 다빈치 벨리니등의 많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교회
- 15세기 중반 고딕양식으로 세워진 도미니크회 수도원입니다. 그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이 그려져 있는 교회 이죠!

독특한 돔과 화려한 내부가 특징이고 최후의만찬은 교회 식당 벽에 그려졌는데, 2차 대전 중 교회가 폭격으로 식당 전체가 무너졌음에도 그림이 있는 벽만 무사했다고 해요, 

그림 관람은 보통 2주 ~4주 전에 반드시 예약 하고 가세요 안그럼 보기가 힘들어요!!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 - 밀라노 패션 일번지 , 이 거리를 중심으로 산탄드레아, 스피가, 보르고스프레소,등의 거리가 이루는 사각형 지형을 콰드릴라테로 라고 하는데 세계 유행을 선도하는 밀라노의 패션 심장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품 매장과 유명 디자이너들의 브랜드 숍이 줄지어져 있죠, 이 거리를 걷는 것 만으로도 밀라노의 화려한 분위기를 느끼실수 있어요, 올 여름 또는 겨울 의 패션이 궁금 하신 가요?! 그럼 밀라노의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를 걸어 보아요!!


밀라노를 중심으로 밀라노 근교 투어 또한 여행 해 보세요,
또다른 분위기를 한껏 느끼실 수 있습니다.~

패션의 중심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곳으로, 우리 소쿠리 식구들을 초대 합니다.^_^


이태리여행 GOGO☞
반응형